한눈에 보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목차

    #01 홈텍스 홈페이지

    매년 10월말이 되면 연말정산을 마지막으로 준비하기 좋은 서비스가 있다. 바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이다. 홈텍스는 양도세나 증여세를 신고할때 사용하기도 하고 사업자이신분들은 자주 이용하는 곳이니 익숙한 사이트이다. 해당 사이트에는 유용한 정보들이 많으니 미리 회원을 가입하고 인증서를 등록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 사이트에서 보듯 홈페이지 중간에 연말정산 미리보기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홈텍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텍스 홈페이지

    #02 절차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이용절차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으니 읽어보자. 소득정보와 소비금액을 제공해주는 step1,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계산해주는 step2, 3개년 동안의 연말정산 내역을 확인해 보고 각 공제 항목간 내가 어떻게 공제를 받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메뉴를 보여준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03 STEP 1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

    작년의 소득금액과 2022년 1월 ~ 9월까지의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제공해 준다. 물론 완벽하게 일치하는 금액을 계산하기는 어렵겠지만 작년 소득과 올해의 소비금액을 바탕으로 연말정산을 모의로 해보고 마지막 대비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월~12월의 소비 금액은 나오지 않으니 해당 금액을 파악하거 예상하여 작성하여 하도록 한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04 STEP 2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의 하이라이트 연말정산을 모의고사로 볼 수 있는 곳이다. 해당 단계에서 나에게 맞는 각종 공제항목들을 체크해보고 입력하여보고 올해는 환급을 받을 수 있을지, 뱉어내야 할지 확인 할 수 있는 곳이다. 따라서 각종 공제 항목들에 대해서 확인해보고 입력하여 올해의 예상금액을 산출하여 보자.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step2

    혹시 해당항목들에 대하여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의 컨텐츠들에서 연말정산 기본 개념 및 공제항목들에 대해서 더 알수 있을 것이다.

     

    연말정산 총 정리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01 연말정산 총 정리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연말의 분위기가 나게 되면 문득 생각나는 것이 있다. 바로 연말 정산이다. 내년 초에 연말정산 때 이번에는 돌려받을 수 있을까 아니면 반대로 이

    justin-finance.com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황금비율 공개

    #01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의 의의 연말정산을 시작하게 되면 항상 의문이 들었던 것이 있다. 그래서 신용카드를 얼마나 쓰면 얼마를 공제받는다는 거야? 오늘은 이러한 연말정산 중 신용

    justin-finance.com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정리

    #01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지난 컨텐츠에서는 연말정산이 기본개념과 신용카드 공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연말정산 총 정리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01 연말정산 총 정리 찬 바람이 불기 시작

    justin-finance.com

    #05 STEP 3 3개년 추이 및 절세 TIP 보기

    생각보다 많이 유용한 정보여서 필자도 놀란 서비스이다. 3개년 추이를 보여주며 내가 어떤 항목에서 연말정산을 제대로 받았는지 못받았는지 한눈에 파악하게 해주며 절세의 TIP까지 챙겨주고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step3

    혹시 연말 정산에 대해서 미리 알고 싶다거나 내가 지금이라도 어떤 준비를 하여야 하는지 고민이 된다면 지금 바로 홈텍스로 가서 해당 서비스를 경험해보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